다 같이 돌자 성남시도서관 한 바퀴’ 스팸프 투어 행사 안내 포스터 출처: 성남시청

성남시 15곳 공공도서관 스탬프 투어 도전하세요
‘다 같이 돌자 성남시도서관 한 바퀴’ 등 독서의 달 행사 다채

 

성남시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다 같이 돌자 성남시도서관 한 바퀴’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투어 용지에 지도로 표시된 15곳 성남시 공공도서관을 방문해 책을 빌리고서 확인 도장을 찍는 방식이다.

시민의 공공도서관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도입해 도장을 찍을 때마다 도서 대출 권수를 2권씩 확대한다.

도장 5개를 찍으면 북엔드(책 고정 지지대)를 준다.

도장 10개를 찍으면 선착순 50명에 북엔드와 커피 1잔 모바일 쿠폰을, 15개 모두를 찍으면 선착순 30명에 북엔드와 커피 2잔 모바일 쿠폰을 각각 지급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지난해 국민 독서실태 조사를 보면 도서관 이용자는 이용하지 않는 사람보다 독서율이 58.3% 높고 독서량은 4.5배 많았다”면서 “이번 스탬프 투어 행사로 성남시민이 공공도서관과 가깝게 지내는 계기를 만들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탬프 투어 외에도 도서관마다 다채로운 독서의 달 행사를 개최한다.

수정도서관은 오는 9월 13일~10월 10일 가족 백일장, 독서 공감 슬로건 공모 행사를, 중원도서관은 같은 기간 독후 감상화 대회를 연다.

중앙도서관은 그림책 ‘내 마음 ㅅㅅㅎ’ 김지영 작가와의 만남(9.15),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작가와의 만남(9.20), 구미도서관은 에세이 ‘호두나무 작업실’ 소윤경 작가와의 만남(10.8) 등의 시간을 마련한다.

중원어린이도서관은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 공연(9.3. 꿈나무극장), 복정도서관은 ‘빛과 모래의 이야기, 샌드북’ 공연 유튜브 생중계(9.17), 분당도서관은 마술쇼 ‘찹 아저씨의 선물 가게’ 유튜브 생중계(9.23), 구미도서관은 ‘브레멘 음식특공대’(9.28. 시청각실) 공연을 연다.

도서관별 과월호 잡지 배부, 체험, 단기강좌 등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