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도서관 전경 출처: 네이버지도 로드뷰

성남시, 분당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궁궐산책』프로그램 운영
– 창덕궁, 창경궁, 수원화성 탐방 –

 

성남시 분당도서관은 오는 9월 15일(목)부터 11월 10일(목)까지 ‘궁궐산책 –창덕궁, 창경궁, 수원화성-’을 주제로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강연 6회, 탐방 3회, 후속모임 1회 등 총 10회 운영하게 된다.

이번 주제는 1부 창덕궁, 2부 창경궁, 3부 수원화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1부 창덕궁은 1차, 정조의 공간, 규장각과 검서청 / 2차, 효명세자의 공간, 의두합과 연경단 / 3차, 창덕궁 탐방이며, ▲2부 창경궁은 4차 왕실여성의 혼인과 출산 / 5차 후궁과 궁관의 삶 엿보기 / 6차 창경궁 탐방 ▲3부 수원화성은 7차 ‘화성성역의궤’에 기록된 수원화성 공역 / 8차 ‘뎡니의궤’ 속 화성행궁 / 9차 수원화성 탐방 ▲ 후속모임으로 이루어진다

수강 신청은 오는 9월 1일 오전 10시부터 배움숲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프로그램 운영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ZOOM) 라이브 강연으로 진행되며 탐방은 직접 현장 탐방을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인문학 강좌는 우리 궁궐의 문화, 역사, 건축물을 탐구하여 그 가치와 미(美)를 감상하고 현장 탐방을 거쳐 깊이 있는 인문학적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분당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자료정보팀(729-4662,466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