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위례평생학습관 문학특강 읽고 쓰는 즐거움 수강생 모집 안내문 출처: 성남시청

성남시 위례평생학습관, 문학 특강「읽고 쓰는 즐거움」수강생 모집
글쓰기, 독서 등을 주제로 하는 4개 강좌 114명 모집

 

성남시는 오는 9월 20일부터 12월 2일까지 위례평생학습관 문학 특강 「읽고 쓰는 즐거움」을 운영한다.

경기도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마련된 이번 강좌는 ▲도전! 오늘부터 나도 작가 ▲영화로 읽는 시대와 사랑 ▲인문 경영 독서 토론 ▲세계 문학 독서 토론 총 4개 강좌로 위례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한다.

‘도전! 오늘부터 나도 작가’는 9.20.~11.8. 매주 화요일 대면으로 총 8회 진행하며 국내외 유명 작가의 글쓰기 비법과 노하우를 습득하며 글쓰기에 대한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글쓰기 기본 과정이다.

‘영화로 읽는 시대와 사랑’은 10.14.~12.2. 금요일 대면으로 2개 반을 격주로 운영하며 원작 소설에 관한 짧은 특강을 더해 감상의 깊이를 나누는 영화 토론 강좌이다.

‘인문 경영 독서 토론’과 ‘세계 문학 독서 토론’은 9.23.~11.28. 비대면 실시간 Zoom으로 총 4개 반이 격주로 운영되며 함께 읽기를 통해 다양한 해석과 비판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독서 토론 강좌이다.

수강 신청하려면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3일까지 성남시 평생학습 포털 배움숲(평생학습강좌(수강신청) → 위례평생학습관)을 통해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