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 출처: 성남시청

성남시는 8월 22일 오전 6시에 을지연습 비상소집을 발령하여 시·사업소 직원은 시청 온누리실, 3개 구청 직원은 각 구청 대회의실에 응소토록 하였으며 응소 보고를 마친 후 시청 온누리실에서 시·사업소 직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연계 공직자 안보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3개 구청도 대회의실에서 구청장 주재하에 자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축소 시행해오던 을지연습을 정상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안보교육 전문 강사님을 모시고 을지연습 근무자 지침 교육과 함께 최근 국제 정세가 불안하고 경제 또한 어려운 시기에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국가관 및 안보관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올해 실시되는 을지연습은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시청 및 각 구청에서 설치한 을지연습장에서 실시되며 주요 연습 사항은 공무원 불시 비상소집, 전시직제편성, 을지연습 연계 화재대피훈련 등 전시에 대비한 연습을 강도 높게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성남시 공무원들이 안보의식을 재 고취하고 비상사태시 대응능력을 한층 더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축소되었다가 정상 실시되는 을지연습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위해 유관기관 및 시민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