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여성 1인 가구 ‘365 우리집 지킴이 4종 세트’ 지원사업 안내 포스터. 출처: 성남시청

성남시 여성 1인 가구 ‘365 우리집 지킴이 4종 세트’ 지원
   문밖 상황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100가구 지원

 

성남시는 여성 1인 가구의 안전한 주거생활을 위해 ‘365 우리집 지킴이 4종 세트 지원사업’을 편다.

지원 품목은 ▲현관 밖 상황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초인종 ▲문 열림이 감지되면 벨이 울려 외부 출입을 알리는 문 열림 센서 ▲현관문이 완전히 열리는 것을 막아주는 현관문 안전 고리 ▲외부에서 창문을 강제로 여는 것을 막아주는 창문 잠금장치로 구성돼 있다.

외출 중이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문밖 상황을 실시간 확인해 위험에 대처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전·월세 보증금 2억원 미만의 주택에 사는 여성 1인 가구와 한부모(모자)가족이다. 분당경찰서가 긴급 지원 추천하는 가구도 지원대상에 포함한다.

모두 2000만원의 사업비가 소진될 때까지 총 100가구의 설치를 지원한다.

지원 신청하려면 성남시 홈페이지(새소식)에 있는 신청서와 임대차 계약서 사본, 한부모증명서(해당자) 등의 서류를 시청 여성가족과 담당자 이메일(mengjjin@korea.kr)로 보내면 된다.

성남시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무단 주거침입과 성폭력 등 범죄에 대한 여성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로 2년째 우리집 지킴이 4종 세트 지원사업을 펴고 있다”고 말했다.

성남지역 전체 1인 가구 11만5000가구 중에서 여성 1인 가구는 49%인 5만6000가구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