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임영근
정문헌 종로구청장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임영근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 보인스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임영근
‘2022 슈퍼스타 종로’ 우리들의 축제 공연 행사. 사진=임영근

[시니어신문=임영근 기자] 서울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은 12월 13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지역축제 ‘2022 슈퍼스타 종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힘들었던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며다시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종로구민 모두를 응원하고자 특별히 종로구 기관 및 단체들이 마음을 모아 무대를 준비했다.

공연 시작에 앞서 정문헌 종로구청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종로구의회 라도균 의장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 보인스님 ▲서울시의회 윤종복 의원 ▲서울시의회 임종국 의원의 축사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2부 무대발표는 문화예술법인 쿠무다 이사장 주석스님의 사회로 7개 단체팀 ▲ 종로노인종합복지관 본관분관 ▲창신어린이집 ▲서울예술고등학교 ▲서울노인복지센터 ▲성균관대학교 ▲ 대학로 뮤지컬팀의 무대발표소감나눔감사장 및 꽃다발 전달식이 진행됐다이어 3부에는 노래 뿐이고로 유명한 가수 박구윤의 특별공연으로 행사를 흥겹게 마무리했다오랜만에 재개된 대면 행사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종로노인종합복지관 회원들로 구성된 이용자 자치위원회가 주도한 회원 호칭 변경 선포식도 진행됐다그간 종로노인종합복지관 회원을 부르는 공식적인 호칭은 어르신이었다다만 노인세대가 젊어지고 있는 만큼 호칭을 바꾸자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이어졌고이에 복지관 이용자 및 종로구 지역주민의 의견을 청취해 호칭을 회원님으로 변경하게 됐다.

행사 종료 직후에는 커피머신스팀다리미 등 300만원 상당의 경품 추첨과 CJ프레시웨이의 후원(총 3,300만원 상당)으로 관람객 전원에게 영양제 등으로 구성된 헬씨누리키트를 전달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은 코로나19가 종식되길 바라며 지난 시간을 슬기롭게 극복해 온 우리 모두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즐겨주면 좋겠다며, 오늘 행사에서는 회원호칭 변경 선포식이 있었는데회원들이 주도해서 호칭을 변경한 사례는 최초일 것이다회원들이 정한 호칭이 잘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